윤리경영

파라다이스 웨이 실현을 위한 파라다이스만의 윤리경영 원칙입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의 윤리경영은 Paradise Way의 기업이념과 궤를 같이 합니다.

기업의 경제적 의무를 다하는 것은 물론 사회 통념 차원에서 기대하는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준수하기 위해 스스로에게 높은 도덕성을 요구합니다.
경영활동상의 가치판단을 윤리적 공정성에 두는 것은 물론 자선적 사회공헌활동 또한 윤리경영의 범주에 포함시켰습니다.
윤리경영은 궁극적으로 기업에 유리한 경영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성과극대화 및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데 중요한 초석이 됩니다.

Paradise Way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 경영체계 구축

윤리경영은 지속가능 경영체제를 구축하여 Paradise Way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 상생의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윤리경영 원칙

투명성
업무절차, 법규준수, 회계처리 등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행하는 것을 의미
합리성
인간존중을 중심으로 
노사관계를 협력적으로 유지하는 
열린 경영을 지향
이타성
사회공헌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에 접목시켜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는 것을 의미

지속가능경영 TBL(Triple Bottom Line) 충족과 Paradise Way의 경영원칙을 포함하는 3가지 기준을 윤리경영 원칙으로 제시합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이 직면하는 수많은 의사결정의 순간, 올바른 판단을 내리는 중요한 지침이 됩니다.

  • 투명성(Transparent)

    업무절차, 법규준수, 회계처리 등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에 대한 사회적 기대와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 의무를 완수하기 위해 적법한 방법으로 이익을 창출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숨김과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
    투명성은 지속가능경영의 ‘경제적 가치(Delivering Value)’와 Paradise Way의 ‘시너지경영’을 구현하는 깨끗하고 투명한 ‘정도경영’의 지름길 입니다.

  • 합리성(Rational)

    인간존중을 중심으로 노사관계를 협력적으로 유지하는 열린 경영을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임직원이 주인의식과 프로정신을 바탕으로 맡은 바 의무를 다하며 회사에 공헌할 수 있는 직무윤리를 제시합니다. 이와 함께 인재육성과 공정한 평가와 보상,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는 종업원 가치 극대화를 실천합니다. 지속가능경영의 ‘경제적 가치(Delivering Value)’와 ‘사회공헌적 가치(Social Responsibility)’를 충족시키고 Paradise Way의 ‘인간존중 경영’, ‘시너지경영’, ‘창의경영’이 이루어지는, ‘좋은 기업, 좋은 일터(GCGW, Good Company Good Workplace)’로 나아갑니다.

  • 이타성(Contributing)

    사회공헌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에 접목시켜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속가능 경영의 ‘사회공헌적 가치(Social Responsibility)’와 ‘환경적 가치(Ecological Sustainability)를 충족하고 Paradise Way ‘인간존중경영’과 ‘시너지경영’을 구현하는
    ‘기업의 사회적 의무(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를 위한 경영을 합니다.

  • 행동기준(Code of Conduct)

    구체적이고 성문화된 구성원의 윤리경영 행동 기준 파라다이스 그룹 임직원은 파라다이스 윤리경영 강령을 윤리적 행동 및 의사결정 기준으로 삼습니다.
    또한 각 계열사별로 구체화된 직무윤리가 제정되어 업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 제도(Compliance Check Organization)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과 각종 제도 파라다이스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사적 조직으로 그룹 본사 내 윤리경영본부가 조직되어
    있으며 각 계열사 CEO, 담당 임원, 실무자로 구성된 ‘파라다이스 윤리경영 실천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윤리적 갈등에 대한 상담 및 제안, 비윤리적 행위의 제보를 위한
    Hot Line인 파라通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공감대(Consensus by Ethics Education)

    다양한 교육을 통한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공감대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그룹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홍보물/동영상 등의 다양한 전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와 파라다이스의 고객, 주주 및 투자자, 국가와 사회, 임직원을 포함하여
파라다이스와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를 적용대상으로 합니다.

  1. 01. 고객에 대한 책무

    고객에게 최고의 감성적 체험을 제공한다. 높은 삶의 질과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는 극대화된 고객 가치 제공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2. 02. 주주/투자자에 대한 책무

    국내외 모든 해당지역의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합리적이며 투명한 정도경영 활동을 통하여 주주와 회사의 가치를 극대화 한다.

  3. 03. 국가/사회에 대한 책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창의적 도전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의 풍요로운 번영과 발전에 공헌한다.

  4. 04. 시장/협력업체에 대한 책무

    모든 경쟁과 거래는 자유경쟁시장 질서에 따라 투명하고 정당하게 한다.

  5. 05. 회사와 임직원/내부 임직원 관계에 대한 책무

    인간존중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Paradise Way 및 윤리경영의 가치를 확립하고 서로에게 예의를 지키며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파라다이스인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또한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최고 수준의 윤리의식과 책임의식으로 회사가
    각자에게 부여한 사명을 성실히 완수한다.

  6. 06. 정보와 자산보호 및 관리

    사전동의와 적법한 승인 없이 고객과 회사의 정보를 유출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아니 한다.